DL소식

[공지사항] 베트남 오몽 화력발전소 수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2.08.20

조회수 10893

베트남 오몽 화력발전소 수주

대림산업은 8월 16일(목) 총 사업비 약 3억 4천 5백만 달러 규모의(건설사업부 지분: 약 2억 8천 5백만 달러/한화: 3,200억원) 베트남 오몽(O Mon) 화력발전소 2호기 건설사업을 수주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급속한 경제개발로 전력난이 가중되고 있는 베트남 내의 전력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 추진되고 있으며, 베트남 전력청(EVN)의 자회사인 컨터 화력발전에서 발주하였다.

대림산업은 베트남 남동부 메콩강 삼각주 지역에 있는 컨터성의 오몽지역에서 3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총 발전용량 330MW급의 가스 및 오일 화력발전소 1기를 건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 고부가가치 선진 플랜트 영역으로 평가 받고 있는 기본설계를 포함해, 상세설계와 발전소의 핵심설비인 보일러 및 주기기를 포함하는 파워 블록(Power Block) 공급, 시공, 시운전을 담당하게 된다.

대림산업은 지난 5월 총 사업비가 12억 달러로 베트남 최대규모인 타이 빈 석탄화력발전소를 수주한 데 이어 잇달아 발전소 수주에 성공함에 따라 베트남 발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실적에 힘입어 건설사업부는 최근 발전소 건설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수주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