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홈으로 영문사이트 닫기

검색

DL이앤씨

이전 2 / 14 다음

나에게 대림은
여자친구

토목설계팀 정춘성 사원

재생

선배사원 인터뷰

토목설계팀 정춘성 사원

이미지
토목견적팀  정춘성 사원

토목설계가 하는 일은? 국내 / 해외 프로젝트 입찰 및 심의 일정에 맞추어 고품질의 설계 성과품을 만들어 내는 일련의 과정을 수행합니다. 

 
토목견적팀  정춘성 사원

no.1회사에서 주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요? 저희 팀은 국내/해외 수 십여 개의 입찰예정 프로젝트의 수주전략 수립 및 입찰설계를 수행하여 최종적으로 수주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각 프로젝트 담당자들이 원활한 설계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팀 일정 및 예산, 계약 등을 관리하며, 팀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이를 시행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팀 내 교량학습팀에 참여하여 교량분야에 대한 실무능력을 지속적으로 배양하는 일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토목견적팀  정춘성 사원

no.2주요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는지요? 몸도 마음도 튼튼한 한숲인의 모습을 갖추기 위한 노력이라 생각하며 저의 하루는 상쾌한 아침운동으로 시작합니다. 출근 후 팀원들과 서로의 안부를 묻고 8시 30분 업무가 시작됩니다. 저는 팀에서 TF팀 업무지원이 주 업무이기 때문에 각 TF팀의 업무진행사항 및 주요일정을 체크하고 진행상황에 따른 지원업무를 합니다. 프로젝트 초기에는 설계 용역사와 계약 및 자금집행업무부터 프로젝트 말기에는 설계 성과품 관리 및 자료이관 작업까지 다양한 업무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마치고 퇴근 후에는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팀원들과 즐거운 회식자리 또는 기분전환을 위한 취미생활을 하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토목견적팀  정춘성 사원

no.3 자신의 속한 팀의 업무 수행시 어떤 자질과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요?

토목설계팀은 DL이앤씨의 설계 및 시공능력이 어우러진 기술력을 발휘하여 프로젝트의 수주를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의 전공에 대한 자부심, 그리고 전문인이 되겠다는 의지와 실제 전문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피나는 노력으로 인한 수주가 동료의 소중한 일거리인 현장을 만든다는 책임감과 동료애가 필수입니다.

토목견적팀  정춘성 사원

no.4 회사 분위기와 문화는 어떤가요?

2015년 10월의 어느 날 대림의 창립기념일을 기념하여 “나에게 대림은 OO이다.”라는 질문으로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 질문에 대한 저의 답은 “나에게 대림은 여자친구이다.” 였습니다. 이 한마디로 제가 느끼는 DL이앤씨의 분위기와 문화 모두를 설명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로는 가족 같고 때로는 친구같이 저에게 다가와 주는 팔색조의 매력을 가진 DL이앤씨,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토목견적팀  정춘성 사원

no.5DL이앤씨 입사를 위해 준비한 내용과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경영목표, 현재 하고 있는 일 등을 파악한 후 지원하길 추천합니다. 회사 홈페이지나 관련 기사를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회사에 다니는 선배를 직접 만나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회사 정보는 물론 하는 일에 대해서도 보다 구체적으로 알 수 있고, 회사가 추구하는 인재상도 좀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대한 이해를 마쳤으면 이제 개인적인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아무래도 전문성이 요구되는 일이다 보니 면접 시 관련 지식을 주로 묻습니다. 전공에 관한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아는 내용이라도 단번에 답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업에 대한 열정과 진실된 모습을 보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토목견적팀  정춘성 사원

no.6 입사를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편안히 일하자라고 생각한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업무량이 많은 업계이기 때문에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지금은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긴 하지만 주변에 국내 현장이나 해외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힘든 일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까지 생각하고 지원을 하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분야보다 다양하게 배울 수 있고, 경력을 중시하는 분야기 때문에 보다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토목업계에서 일할 거라면 꿈을 크게 갖고 미래를 설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늘 자문하고 자기 계발하여 여러 방면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길 추천합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