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준공] 중국 수처리 플랫폼 선도기업 유나이티드 워터 지분 투자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1.05.26

조회수 15544

중국 수처리 플랫폼 선도기업 유나이티드 워터 지분 투자



DL이앤씨가 지분을 인수한 중국 UW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처리 사업장 전경


DL이앤씨는 5월 26일(수), IMM 인베스트먼트와 ESG 관련 분야에 대한 공동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자본금 200억원을 출자하여 중국 수처리 플랫폼 선도기업인 유나이티드 워터(united Water, 이하 UW)의 지분 총 25%를 공동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DL이앤씨는 이번 투자로 ESG 분야에서 신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포착하고, 만성적인 물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중국의 수자원 확보 및 환경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UW는 중국의 상수 및 하수처리시장에서 중국정부 및 공기업 지분이 없는 순수 민간기업으로는 최고수준의 회사로 중국 9개성과 인접 국가에 위치한 23개 사업장에서 상수 공급과 하수처리 및 관련 엔지니어링 사업을 진행중인 기업입니다. DL이앤씨는 특히 UW가 중국 내에서 폭넓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확장 능력과 지방정부와의 우호적 관계를 활용해 중국과 인접한 동남아시아와 러시아의 수자원 인프라 시장 진출도 적극 모색할 계획입니다. DL이앤씨가 보유하고 있는 수처리 기술력과 사업수행 경험을 활용, UW의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려 신시장 개척을 위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전략입니다.